◈ DAY-7 모든 것이 존재하는 이유
1.묵상, 암송할 말씀 :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다. 아멘” (롬 11:36)
2.모든 것은 하나님을 위해 존재한다.
우주 전체는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주기 위해서 존재한다. 우리를 포함한 모든 것이 존재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모든 피조물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야 한다. 작품은 장인을 드러낸다. 작품 자체가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만든이가 드러나는 것이다. “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시19:1) 새로운 눈으로 들의 꽃 하나를 봐라보라. 하나님의 웃고 계시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가? 새로운 눈으로 하늘을 보라. 저 까마득히 높은 창공을 만드시고, 웃고 계시는 하나님이 보이지 않는가? 그런데 우주 전체에서 하나님의 피조물 가운데 단 두 가지만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했는데, 그것은 타락한 천사(악마)와 우리들(인간)이다. 딱 이 두 존재만, 창조주의 영광보다는 자신의 영광을 찾으려는 반역을 보였다. “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 (이사야 14:12-14) “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 (창3:5-6)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는 것이 창조주에 대한 반역이고, 타락의 원인이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3:23)우리가 바로잡아야 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다. 하나님께 마땅한 영광을 돌리는 삶으로.. 우리는 우리 삶의 전체적인 기류를 뒤집어야 하는 것이다. “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 (사43:7) 우리는 바로 이런 모습을 회복해야 한다.
3.그렇다면 어떻게 영광을 돌리면서 살아갈 수 있는가?
예수님께선 이렇게 말씀하셨다. “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요 17:4)예수님은 이땅에서 당신의 목적을 이루심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그렇다면 우리는 실제적으로 어떻게 영광을 돌릴 것인가?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우리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5가지 목표로 요약할 수 있다.
1) 우리는 예배를 통해서 영광을 돌린다. 예배는 하나님에 대해서 우리가 해야할 첫 번째 책임이다. 하나님 그분을 즐기는 것이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예배하는 동기가 의무감이 아닌 사랑, 감사, 그리고 즐거움이길 바라신다. 존 파이퍼 “ 우리가 그 안에서 만족할 때, 하나님의 영광이 가장 크게 나타난다. ” 하나님을 인정하며, 온 삶을 통해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 그것이 예배이다. 곧 삶이 곧 예배이다
2) 우리는 다른 믿는 사람을 사랑함으로써 영광을 돌린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으면 그 순간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이 된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은 믿는 것 뿐 아니라 그 분에 속하고, 하나님의 가족을 사랑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 우리가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 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거하느니라 ” (요일3:14)
3) 우리는 그리스도를 닮아감으로 영광을 돌린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가족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순간부터 하나님은 우리가 영적으로 온전한 성숙함으로 이를 때까지 자라나길 바라신다. 예수를 닮아야 한다. 그의 인격과 그의 삶을 닮아야 한다.
4) 우리의 은사로 다른 사람을 섬김으로 영광을 돌린다. 하나님은 은사의 선물을 주셨다. 섬기기 위해서.. “ 하나님은 아주 다양한 은사들을 너희들 각자에게 나누어 주셨다. 그것을 잘 관리하여 하나님의 너그러우심이 너희를 통해 흐르게 하라... (벧전4:10-11)
5)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하나님에 대해 말함으로 영광을 돌린다. 나를 통해 하나님의 목적은 선포되어져야 한다. 나를 통해 많은 영혼이 주님께 영광돌리는 삶으로 돌아와야 한다. 이것은 먼저 안 우리들의 특권이다.
4. 무엇을 위해 살것인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려고 한다면 참 많은 것이 달라져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목적을 달성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인가? 아니면 뒤로 물러나서 편안하게 자기 중심적인 삶을 살것인가? 예수님도 고민하셨다. (겟세마네의 기도) 오늘 당신도 고민해야 할 것이다. “ 자기 생명을 사랑하는 자는 잃어버릴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 생명을 미워하는 자는 영생하도록 보존하리라 ” (요12:25) 당신이 결심하면 하나님께서 그렇게 살도록 채워주실 것이다.
5.되새김질
1)생각할 점 : 모든 것은 그분을 위한 것이다.
2)삶으로 떠나는 질문 : 하루 일과 중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더 의식해야 하는 부분은 어디인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함께하는 기도 : 놀라우신 하나님! 주님께 영광 돌리는 것이 저의 가장 큰 소망입니다. 오늘 저를 감싸고 있는 주님의 영광들을 보게 하소서. 주님 없이는 그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것이 주님의 영광을 위해 있습니다!
'설 교 > 릭 워렌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DAY-4 영원히 존재하도록 지어졌다 (0) | 2009.10.21 |
---|---|
◈ DAY-6 삶은 일시적인 것이다 (0) | 2009.10.21 |
◈ DAY-8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계획되었다 (0) | 2009.10.21 |
◈ DAY-9 하나님을 미소짓게 하는 것 (0) | 2009.10.21 |
◈ DAY-10 예배의 중심 (0) | 2009.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