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은 우리모두 인정하는 필수적인 것들 가운데 하나이다. 최초의 달력은 농부의 1년 4계절과 그 절기들에 얽힌 종교의식들 주변에서 발전되었다.
이러한 연관으로 인하여, 또 그 전체 주제의 복잡성으로 인하여 제사장들은 달력을 취급함에 있어서 전문가들이 되었다.
교역과 통치는 정확한 날짜와 연대 계산을 요구하였다. 그래서 메소포타미아와 나일강 유역의 큰 제국들은 고도로 정확성을 가진 여러가지 연대 계산 체계를 발전시켰다.
종교력 |
민간력 |
바벨론식 새이름 |
가나안식 옛이름 |
양 력 |
절 기 |
제 7월 |
제 1월 |
디스리월 |
에다님월(왕상 8:2) |
9-10월 |
나팔절, 초막절 |
제 8월 |
제 2월 |
말케스반월 |
불월(왕상 6:38) |
10-11월 |
|
제 9월 |
제 3월 |
기슬르월(느 1:1) |
11-12월 |
수전절 |
|
제10월 |
제 4월 |
데벳월(에 2:16) |
12-1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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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월 |
제 5월 |
스밧월(슥 1:7) |
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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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월 |
제 6월 |
2-3월 |
부림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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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월 |
제 7월 |
아빕월(출 13:4, 23:15) |
3-4월 |
유월절, 무교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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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월 |
제 8월 |
이야르월 |
시브월(왕상 6:1, 37) |
4-5월 |
|
제 3월 |
제 9월 |
시완월(에 8:9) |
5-6월 |
칠칠절(오순절) |
|
제 4월 |
제10월 |
담무스월 |
6-7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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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월 |
제11월 |
압월 |
7-8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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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월 |
제12월 |
엘룰월(느 6:15) |
8-9월 |
- 기본적으로 모든 달력은 해와 달과 별들에 의해서 결정된다. 태양은 우리에게 기본적인 하루 혹은 날의 단위와 한 해의 계절들의 단위를 제공해 준다. 달이 차고 이지러지는 것은 한 해를 대략 29 / 30일의 단위로 나누어 놓는다.
큰 절기들은 만월과 때를 같이 하였다. 그러나 비교적 구름이 없는 팔레스타인 에서는 실제로 초생달이 처음 나타나는 날부터 계산하는 것 - 절기의 날까지. 14일 내지 15일 그리고 그 다음 초생달이 나타날 때까지 14일 내지 15일 - 이 더 쉬웠다.
문명이 시작되면서 사람들은 또한 밤하늘에 나타나는 별자리의 모양이 한 해의 계절들에 따라서 주기적으로 변하는 것을 깨닫고 있었다. 목자들은 자주 해보다는 별을 보고 계절을 더 쉽게 알아 맞출 수가 있었다.
월력의 열두달은 태양력의 열두달보다 약 11일이 부족하다. 바벨론 사람들과 헬라 사람들은 마침내 태양력의 19년 = 월력의 235달(현대의 천문학적 계산에 의해서 입증된 사실)임을 알아내었다. 그러므로 문제는 언제 어떻게 윤달을 삽입하느냐 하는 것이었다.
이스라엘은 초창기부터 실제적인 조정을 했던 것이 틀림없다. 이는 달들에 이름과 숫자가 붙여져 이었고 또 해마다 절기들이 정하여진 혹은 계산된 날에 지켰기 때문이다.
12번째의 달이 지난 다음 새달이 춘분보다 14일 이상 먼저 나타날 때에는 태양의 1년 주기에 일치시키기 위해서 12번째의 달(제2의 아달월) 을 한번 더 보냈다. 이렇게 해서 그들은 밀과 과실의 추수와 연관된 주요 절기들을 가능한 한 정확히 농작물의 성장시기에 맞출 수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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