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둘제자 셀/제자셀 교재(2010)

제27과(남성셀, 여성셀 공용) 감사하며 생활하라

미션(cmc) 2010. 7. 15. 21:18

2010년 7월 4일 제27과(남성셀, 여성셀 공용)

감사하며 생활하라

<성경말씀 : 대상 16:34-35 / 외울말씀 : 딤전 1:12

참고 말씀 : 딤전 1:12>

34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35 너희는 이르기를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여 우리를 구원하여 만국 가운데에서 건져내시고 모으사 우리로 주의 거룩한 이름을 감사하며 주의 영광을 드높이게 하소서 할지어다

12 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 내가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니

 

▣ 인도자(구역장) : 환영인사

1. 지난 한 주간 동안 은혜 받았던 내용들을 나누어 봅시다.


2. 2010년 상반기 동안 하나님께 받은 은혜에 감사할 것이 무엇인지 서로 나누어 봅시다.


찬양이 : 경배찬양

복음성가나 찬송가를 2-3곡 선곡하여 부릅니다. 새찬송가 및 개역개정판 성경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315장).


▣ 인도자(말씀이) : 말씀 나눔


1. 감사생활을 얼마나 하고 있습니까? 누구에게, 무엇 때문에 감사합니까?(34절)

34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 그리스도인의 특징은 감사생활입니다. 믿음이 좋은 사람은 감사를 잘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긍휼히 여기시고 나의 죄를 용서해주신 여호와께 늘 감사해야 합니다. 솔로몬은 시편 127편에서 사람이 집을 건축하거나 대적으로부터 성을 지키는 일도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음을 고백했습니다. 사람이 수고롭게 노동을 해도 그 열매를 얻게 되는 것은 하나님의 일이며, 자녀를 낳는 일도 사람의 일이 아니라 하나님의 일이라고 고백합니다. 인생의 범사가 하나님에 의하여 이루어짐을 고백하는 것이 진정한 감사의 모습입니다. 비록 사람의 손을 통해서 주어진다고 해도 그를 사용하시는 하나님을 인정하는 믿음의 표현입니다.



2. 세상 사람들이 드리는 감사와 우리의 감사가 다른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35절)

35 너희는 이르기를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여 우리를 구원하여 만국 가운데에서 건져내시고 모으사 우리로 주의 거룩한 이름을 감사하며 주의 영광을 드높이게 하소서 할지어다

◆ 세상 사람들은 물질적이고 자기중심적인 면이 강한 반면 그리스도인들은 영적인 면이 강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감사를 할 때 주로 자기가 무엇을 받았거나 이익을 얻었을 때 감사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눈에 보이는 물질적인 것에 대해서 감사를 많이 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의 감사는 감사의 대상이 하나님이며, 감사의 이유가 물질적인 것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진정한 감사는 하나님의 거룩한 하나님의 성품을 더 높이며 찬양하는 것입니다. 물론 성경의 많은 부분에서 하나님께서 행하신 구체적인 일들을 언급하면서 감사를 노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전에 가장 먼저 하나님의 성품을 먼저 찬양합니다. 즉 나에게 일어난 일보다 그 일을 행하신 하나님께 주목하고 하나님께 드리는 찬양이요, 사랑의 고백입니다.


3. 감사생활이 온전하려면 무엇을 보면 알 수 있습니까?(딤전  1:12)

12 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 내가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니

◆ 참된 감사에는 헌신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과 함께 있기를 기뻐하고, 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을 즐거워하며 그래서 더욱 하나님을 향한 열정적인 헌신이 이루어집니다. 바울은 자기에게 직분을 맡겨 봉사의 일을 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감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바울에게 맡긴 직분은 세상 사람들이 좋아하는 높고 귀한 직분이 아니라 목숨을 걸어야 하는 고난의 직분이었습니다. 그런대도 불구하고 바울은 자기에게 고난의 십자가를 지워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의 뜻을 좇아 헌신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을수록 더욱 감사하고 찬양을 부르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더욱 주님을 섬기고 싶은 사랑의 열정을 갖게 됩니다. 감사는 하나님께 대한 사랑으로 승화되어 주님의 뜻대로 순종하고 그 뜻을 위하여 자기를 헌신하는 봉사자가 되는 것입니다.





















▣ 지킴이(구역장) : 합심기도

1. 주께 받은 은혜를 생각하면서 감사하고, 주님을 향한 사랑의 고백과 헌신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합시다.

2. 수원제일교회 각 부서 여름 행사들이 잘 준비되어 좋은 열매를 맺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3. 담임목사님의 건강과 수원제일교회의 부흥을 위해서 기도합시다.

4. 나라의 안보위기와 경제회복, 대통령과 정부 관료들을 위해서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