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회사진 방/수원노회 유럽탐방

유럽종교개혁지 탐방 16편(스위스 융프라우)

미션(cmc) 2012. 7. 23. 07:36

 

 융프라우 [Jungfrau]

스위스에 있는 유명한 산봉우리(4,158m).

라우터브루넨 계곡에 우뚝 솟아 있으며 해양도시인 인터라켄에서 남남동쪽으로 18㎞ 떨어져 있다. 베른알프스 산맥에 속하는 경치가 아름다운 산으로 베른 주와 발레 주를 나누며 그중 다른 두 봉우리들인 핀스터아르호른과 알레치호른은 융프라우의 높이를 능가한다.

1811년 동쪽, 즉 발레 쪽에서 두 스위스인 형제 루돌프 마이어와 히에로니무스 마이어가 처음으로 등반했고, 1865년에 비로소 어려운 서쪽, 즉 인터라켄 쪽에서 두 영국인들이 처음으로 산에 올랐다. 1927년에 두 전문등산가가 남쪽에서 등반했다. 유럽의 가장 높은 철도 중 하나인 융프라우 철도(1896~1912 건설)는 아이거와 묀히 산허리를 지나 묀히융프라우 사이의 고갯길(3,944m)인 융프라우요크까지 길이가 약 7㎞ 되는 터널을 통과한다.

융프라우 철도가 오는 2012년 100주년을 맞는다. 융프라우 철도는 클라이네샤이텍(2061m)에서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철도역인 융프라우요흐(3454m)까지 12㎞를 운행하는 산악철도다. 출발지인 클라이네샤이텍 역에는 100주년인 2012년 8월1일까지 얼마나 남았는지를 알리는 전광판 시계가 깜빡이고 있었다. 처음 2㎞는 산악지역을, 그 이후에는 아이거봉·뮌히봉을 관통하는 터널을 통해 오른다. 중간에 암반 속 아이거반드역과 아이스미어역을 지나는데, 거기 전망대가 있다. 잠시 기차에서 내려 유리창 밖으로 험준한 아이거 북벽과 빙하를 내다볼 수 있는 시간을 준다.

인터라켄을 출발해 라우터부룬넨(해발 796m), 벵엔(해발 1274m), 클라이네 샤이덱(해발 2061m) 등을 경유해 융프라우 요흐(해발 3454m)까지 오르는 코스다.
인터라켄~융프라우 요흐 코스의 하이라이트는 클라이네 샤이덱과 융프라우 요흐를 연결하는 12㎞ 구간이다. 클라이네 샤이덱에서 아이거 글래시어(해발 2320m)까지는 바깥을 볼 수 있는 산악지역으로 운행되며 그 이후에는 바위를 뚫어서 조성된 긴 터널을 통과한다. 터널을 통과하는 구간에서는 5분씩 두 번을 정차한다. 첫 번째 정차역인 아이거반트(해발 2865m)에서는 그린델발트와 클라이네 샤이덱, 툰 호수 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두 번째 정차역인 아이스메어(해발 3160m)에서는 드넓게 펼쳐진 빙하와 암벽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인터라켄 오스트역(Interaken Ost Stn.)

산악열차가 출발하는 역

 

 

 

 

 

 

 

라우터브룬넨 - Lauterbrunnen

해발 806m에 위치한 시골마을 라우터브룬넨

산악열차를 첫번째 갈아타는 역

융프라우 등반열차를 타고 올라가다 첫번째 갈아타는 곳인 라우터브룬넨은 '울려퍼지는 샘'이라는 뜻이다.
특히 낙차가 300m에 달하는 장대한 슈타우프바흐 폭포는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는 장관을 연출한다. 또한 라우터브룬넨은 쉴트호른으로 올라가는 등산열차를 타는 지점이기도 하다

 

 

 

 

 

 

 

 

 

 

 

Wengen 역

산악열차를 두번째 갈아타는 역

Wengen a은 이다 차 자유로운 안에 마을 BerneseOberland. 그것은에 속한다 Jungfrauregion 과 함께 여행자 지역, unesco 세계 유산 위치 Jungfrau의.

그것은에 의하여 닿을 수 있는다 Wengernalpbahn에서 Lauterbrunnen. Wengen에는1,400명의 주민이 있는다; 겨울 높은 절기안에, 그런데, 여름철, 대략5,000안에10,000명 이상 방문자 있고.

가까이에 있으십시요 Jungfrau Eiger산 및 마을 Lauberhorn.

Wengen은 안으로 건설하는 아름다운 개혁한 교회를 소유한다 1953,. Wengen에는 또한 영어 및a이 있는다 Roman-catholic 교회.

첫번째 관광객 동안에Wengen의 산 마을을 왔다 제 19 세기 직행 철도 여행에에서 Lauterbrunnen Wengernalp KleineScheidegg Grindelwald. 안에 1859,열는Wengen안에 첫번째 호텔. 안에 1890s,은 저 시간에Wengernalp에 철도, 현대 교통 수단 건축되었다.

겨울안에의 1999,2 사람은안에 죽었다 avalanche. 학교는 1 주를 위해 닫고,Wengernalpbahn은 일을 위해 서비스를 멈춰야 했다. 더 눈사태는2003년에 생겼다

 

 

 

 

 

 

벵에른알프 (Wengernalp)

산악열차를 3번째 갈아타는 역

 

 

 

 

 

 

 

 

 

 

 

 

 

 

 

 

 

 

 

 

 

융프라우 [Jungfrau]

스위스에 있는 유명한 산봉우리(4,158m).

라우터브루넨 계곡에 우뚝 솟아 있으며 해양도시인 인터라켄에서 남남동쪽으로 18㎞ 떨어져 있다. 베른알프스 산맥에 속하는 경치가 아름다운 산으로 베른 주와 발레 주를 나누며 그중 다른 두 봉우리들인 핀스터아르호른과 알레치호른은 융프라우의 높이를 능가한다.

1811년 동쪽, 즉 발레 쪽에서 두 스위스인 형제 루돌프 마이어와 히에로니무스 마이어가 처음으로 등반했고, 1865년에 비로소 어려운 서쪽, 즉 인터라켄 쪽에서 두 영국인들이 처음으로 산에 올랐다. 1927년에 두 전문등산가가 남쪽에서 등반했다. 유럽의 가장 높은 철도 중 하나인 융프라우 철도(1896~1912 건설)는 아이거와 묀히 산허리를 지나 묀히융프라우 사이의 고갯길(3,944m)인 융프라우요크까지 길이가 약 7㎞ 되는 터널을 통과한다.

 

융프라우요흐 Jungfraujoch
기차역에서 로비로 나와 왼쪽의 터널을 지나면 전망대로 오르는 고속 엘리베이터가 나온다. 표고 3571m의 스핑크스 전망대에 오르면 융프라우 주변의 대파노라마가 펼쳐진다. 로비 오른쪽에는 갖가지 얼음조각이 있는 얼음궁전, 알레치 빙하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플라토 전망대가 있다.

유럽의 지붕이라 불리는 스위스 융프라우 산 위에 위치한 전망대~ 자연의 웅장함을 보여주는 곳으로 이 더위를 한방에 날려 주었으면 하네요~

융프라우로 가는 기차는 인터라켄 동역(Ost)에서 출발하며 인터라켄에서 그린덴발트나 라우터부르넨을 경유하여 클라이네샤이텍을 거쳐 융프라우 역에 도착할 수 있다. 인터라켄을 기준으로 하면 편도 2시간이 조금 넘게 걸린다.

 

 

융프라우 Jungfraujoch(어름 동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