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둘제자 셀/제자셀 교재(2013)

2013년 제34과(남성셀, 여성셀 공용) 예수님의 최대 명령을 이루어야 합니다

미션(cmc) 2013. 8. 22. 09:25

2013년 제34과(남성셀, 여성셀 공용)

예수님의 최대 명령을 이루어야 합니다

<성경말씀 : 마 28:16-20 / 외울말씀 : 마 28:19-20

참고 말씀 : 막 16:15-20, 눅 24:36-53, 행 1:1-11>

 

▣ 인도자 : 말씀 나눔 / 마 28:16-20

* 들어가는 말 : 오늘날 교회는 복음을 전하는 사역에 있어 큰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교회의 성장이 멈추었다는 뜻이 아닙니다. 복음을 전해야 하는 성도들 가운데 열정을 잃어버렸거나 확신이 없어서 전도하는 성도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제 교회는 의심하는 성도들에게 확신을 심어주고 훈련을 통해 복음 전하는 사역이 뜨겁게 타오르도록 전력을 다 해야 할 것입니다.

 

 

▣ 인도자(구역장) : 환영인사

1. 지난 한 주간 동안 은혜 받았던 내용들을 나누어 봅시다.

 

2. 여러분이 전도한 사람들 중에서 지금 예수님 잘 믿고 신앙 생활 잘 하는 사람이 있다면 서로 나누어 봅시다. 

 

찬양이 : 경배찬양

복음성가나 찬송가를 2-3곡 선곡하여 부릅니다. 새 찬송가 및 개역개정판 성경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495장, 499장).

 

▣ 인도자(말씀이) : 말씀 나눔

1. 부활하신 주님을 만났던 제자들 중에 어떤 이들도 있었습니까?(마 28:17)

(마 28:17)예수를 뵈옵고 경배하나 아직도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 답 : 의심하는 사람

부활하신 주님을 보고도 의심하는 제자가 있었다는 것은 참 놀라운 일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리 놀란 만한 일도 아닙니다. 왜냐하면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이 사람의 마음이기 때문입니다(렘 17:9).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이전에 먼저 그리스도를 알아야 하고 확신해야 합니다(딤후 3:14). 그리고 나서야 우리는 제자가 될 수 있고 복음을 전하는 증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부활하신 주님께서 부여 받은 권세는 무엇입니까?(마 28:18)

(마 28:18)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 답 :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

부활하신 주님은 성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위임받으셨습니다(마 28:18).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주 만물을 다스리고 통치하시는 ‘주’가 되심을 선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승리하는 것은 그리스도와 그분을 따르는 우리가 될 것입니다. 이유는 분명합니다. 주님께서 만왕의 왕이 되시기 때문입니다(딤전 6:15).

 

3. 우리가 제자로 삼아야 하는 대상은 누구입니까?(마 28:19)

(마 28:19)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 답 : 모든 민족

복음은 유대인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제사장 나라로 삼으신 것은 그들을 통해 열방을 구원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 하나님의 구원 계획은 영원 전부터 한 민족이 아니라 모든 민족을 향해 있었습니다. 사도행전의 오순절 성령 강림 사건 이후 모든 민족을 향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은 더욱 구체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이 다시 오실 때까지 모든 민족을 향해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4. 주님은 어떤 이들과 항상 함께하실 것이라고 약속하십니까?(마 28:20)

(마 28:20)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 답 :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는 자

주님은 의심하는 자에서 제자로, 제자에서 복음을 전하는 증인으로 우리를 부르십니다. 그리고 주님은 한 가지 분명한 약속을 우리에게 하십니다. 바로 복음의 증인으로 살아가는 우리와 함께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이 말씀의 의미는 우리가 복음을 위해 헌신할 때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친히 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그 예수님은 부활하시고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능력의 주가 되십니다.

 

 

▣ 지킴이(구역장) : 합심기도

부활하신 주님을 날마다 전하며 살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